[보도자료] 연합시스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
새해 들어 연합시스템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받았다.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에 의해 선정된 메인비즈는 경영 (MANAGEMENT), 혁신 (INNOVATION), 기업 (BUSINESS)의 합성어이며, 업무 수행 방식이나 조직 구조, 영업 활동 등에서 혁신을 추구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을 의미한다.
이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며, 혁신 활동 및 역량을 평가받아, 경영혁신 중소기업으로 인증받는 절차이다. 참고로 인증된 기업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 기간은 3년이다. 그동안 진취적인 마인드로 끊임없이 경영 혁신을 추구해 온 결과여서 연합시스템측은 매우 반가운 소식으로 새해를 맞이하였다.
메인비즈 인증을 받기 위한 중요한 조건 중 경영 혁신 영역이 있다. 경영혁신은 기업의 관리 체계,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등에 혁신적인 변화를 주는 과정을 의미한다. 연합시스템은 경영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단순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내부에서 창의적인 사고와 혁신적인 문화를 조성하며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방향을 추진하였다. 그로인한 나비효과로 회사 전체 차원에서 변화를 일으켰으며, 기업경영의 3대 요소인 제품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 및 조직 구조 그리고 조직의 구성원 모두가 조용한 가운데 혁신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
기업 내부에서 조용한 변화의 시작은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가진 다양한 인재 채용에서 비롯되었다. 연합시스템의 경영진은 인재 채용 시 다양한 배경과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고용하도록 노력했다. 이와 더불어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한 지속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였다. 혁신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6개의 회의실을 만들어 직원들이 아이디어, 생각, 우려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도록 하고, 정기적인 회의, 브레인스토밍 세션, 일대일 대화를 통해 모두가 목소리를 낼 수 있게 함으로서 경영 혁신의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또 혁신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필요로 하는데, 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려했으며, 이를 위해 실패를 배움의 기회로 여기는 문화를 조성하였다. 이런 파격적인 시도들이 경영 혁신을 가져왔으며 24년 새해 벽두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었다.